새로운 경험의 균형점
경험의 실타래 -> 경험의 3차원 모형 -> 페르소나를 바탕으로 경험 디자인
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 설계는 가장 먼저 경험을 생각해보는 것입니다.
절대 하지 말아야 할 실수
경험의 3차원 모형상 백터의 곱이 극대화 되는 조건이라면 제품을 조금씩 변화시킬게 아니라 빅 점프를 시도해야합니다.
가급적 하지 말아야 할 실수
내부적인 갈등이 그렇게 크지도 않고 외부적인 압박도 크지 않다면 굳이 빅 점프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.
다만 큰 테크회사 기준으로 전략적으로 최첨단 기기들을 개발 한 뒤 작은 스케일로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.
경험디자인 아카데미
현대인들의 삶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그런 경험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.
실제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계속해서 경험해봐야합니다.
경험 디자인의 4가지 능력
- Technological Imagination : 기술을 이해하고 그 기술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어야합니다.
- Design Embodiment : 구체적인 산출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.
- Business Competitiveness : 사업적인 경쟁력이 있어야 됩니다.(시장에서 필요로 하는지가 중요)
- Humanities in Action : 인간의 경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.(인문학, 철학, 심리학, 신학 등)
Design Real Exprience for All Makind(DREAM)